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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 페이스북 타겟팅 광고 도달광고 리드양식 광고마케팅이야기 2023. 3. 6. 16:51
안녕하세요.
종합광고대행사(종대사)부터 인하우스 마케터
현재는 다시 종합광고대행사 퍼포먼스 마케터와 광고 기획을 맡고 있는
MktHwang입니다 (마케터 황)
1세대 키워드 검색광고 영역부터, 이미지 표현과 영상을 통한 배너 광고,옥외 광고 등등 현존하는 모든 광고들은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쿠팡은 쿠팡파트너스로 또 다른 광고상품을 파생시키기도하며,
11번가 G마켓 네이버 쇼핑등등
물건들을 구매하실 때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들은
전부 광고 상품들입니다.
사람들이 점점 스마트해지면서
이번엔 평소에 잘 몰랐고, 이런 것도 광고였다고 하는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게요!
여러분들은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다른 페이지로의 이동 없이 한 화면 안에서 영상 혹은 사진 컨텐츠를 감상하신 적 있으신가요?
메타에서는 정말 무수히 많은 광고들이 집약되어서 노출되고 있다!
모바일 기기의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PC 중심의 웹사이트보다 모바일 중심의 웹사이트 접속량이 월등히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외부 채널과의 연계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기존 전통 매체와는 다르게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용자 개개인마다 관심사 및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콘텐츠 노출이 중요해졌습니다.
즉, 내가 좋아하는 사람 혹은 나랑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만 골라볼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왜 갑자기 뜬금없이 SNS 속 넘쳐나는 광고 사이에서 저런 영상광고를 보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앞으로는 어떻게 바뀌게 될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관련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시겠지만,
타겟팅 설정과 노출위치 선정 등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죠 ᅲᅲ
하지만 이 모든것들을 완벽하게 세팅했다고 하더라도 결국 도달율(Reach)이라는 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제작해도 사람들이 클릭해서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많은 마케터분들이 '전환'이라는 요소에 집중하는데요,
전환 수치만큼 효율성이 높은 지표가 있을까요?
구매 전환, 문의 전환, 간접 전환, 홈페이지 도달, 리드 양식 제출
다양한 KPI로 광고주 혹은 기업 브랜드에 가치를 더해줄 수 있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어원도 결국 극대화 된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실무를 보는 마케터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부터 페이스북에 꼭 필요한 픽셀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셀이란 무엇인가요?
Pixel은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도구입니다.쉽게 말해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에게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는 장치라고 보시면 되요.
예를 들어 특정 페이지에 들어간 후 몇 초 이내에 이탈했는지, 얼마나 자주 해당 페이지에 들어왔는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면 내 브랜드에 적합한 맞춤형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고,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되죠.
픽셀 설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내가 갖고 있는 채널이나 홈페이지에 픽셀 코드를 심어서, 메타 비즈니스 계정에 등록하면 됩니다.
픽셀 활용 시 장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한 타겟팅 및 정교한 타게팅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특히 전환율이 낮거나 ROI가 떨어지는 경우라면 더욱더 유용하답니다. 또한 모바일 앱 또는 웹사이트 접속 기록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 다른 액션까지도 파악할 수 있어서 보다 세밀한 분석이 가능해져요.
그리고 이렇게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향후 캠페인 운영 방향성을 결정하거나 개선점을 도출하기도 용이하겠죠?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의 효과, 메타 광고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처음엔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여러분만의 노하우가 생길테니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해보세요!